안면고등학교(교장 김형근)는 지난 9일 김형근 교장을 비롯한 생활부 교사 및 학생회 임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안면읍 대동리 지역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사랑의 쌀 배달 및 청소, 안마 등 나눔실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경로효친 ‘사랑배달’ 봉사활동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해 가정의 소중함을 알고 감사의 마음을 나누자는 목적으로 실시됐다.

무의탁 독거 어르신 및 형편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선정하고 직접 가정을 방문해 쌀과 함께 부식을 구입할 수 있는 태안사랑 상품권을 전달하였으며 청소 및 안마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달랬다.

‘사랑배달’ 봉사활동에 참여한 신인선 학생은 “직접 지역의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말동무도 해드리고 안마도 해드리니 마음이 뿌듯하다. 앞으로도 감사한 마음을 나눌 줄 아는 사람이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위문품을 전달받은 어르신들은 학교 측에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해 전달하는 교직원과 학생들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김형근 교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경로효친 사상을 내면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을 늦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안면고등학교(교장 김형근)가 지난 9일 안면읍 대동리 지역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사랑의 쌀 배달을 진행했다.
안면고등학교(교장 김형근)가 지난 9일 안면읍 대동리 지역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사랑의 쌀 배달을 진행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미선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