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이 암 검진 환자의 불편 최소화와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현장 행정을 추진한다. 사진은 보건의료원을 찾은 주민에게 대장암 검진을 안내하는 모습.
태안군이 암 검진 환자의 불편 최소화와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현장 행정을 추진한다. 사진은 보건의료원을 찾은 주민에게 대장암 검진을 안내하는 모습.

태안군이 암 검진 환자의 불편 최소화와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현장행정을 추진한다.

군 보건의료원(원장 최영현)에 따르면,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산·태안지사와 협력해 대장암 검진용 채변통을 보건의료원, 보건지소, 진료소, 읍·면사무소 등 지역 주민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에 상시 비치하고 있다.

이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대장암 발병 예방을 위한 것으로, 그동안 국가 암 조기검진 대상자와 대장암 검진 희망자들은 1차 분변잠혈 검사를 받기 위해 보건의료원을 직접 방문해 채변통을 수령하는 불편을 겪어 왔다.

이에 군 보건의료원은 올해 1월 조직개편을 통해 건강검진팀을 신설하고 검진 시 주민 불편사항을 해소를 위해 올해부터 읍·면사무소에까지 채변통 배부를 확대해 암 검진 대상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군은 앞으로 △암 관리 사업을 위한 의료취약계층 가정 방문 △경로당 방문 건강 교육 등 지역민들을 찾아가는 현장 행정을 적극 늘려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질병 예방 및 치료율 제고를 도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만 50세 이상 지역 주민은 1년마다 분변검사를 받을 수 있고, 1차 분변잠혈 검사 결과 혈변이 나오면 대장내시경 등 의료지원을 받을 수 있다” 며 “전체 암 환자의 30% 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발병 비율이 높은 대장암의 조기 발견과 예방을 위해 대장암 검진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의료원 건강검진팀(041-671-5388)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