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이 지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대표 관광기념품을 발굴해 육성하기 위해 관광기념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군에 따르면, ‘희망찬 태안, 행복한 군민’을 지향하고 군의 역사와 문화를 대표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을 육성하기 위해 오는 ‘태안군 관광기념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기로 하고 오는 4월 1일부터 10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공모 대상은 태안을 대표하고 상징할 수 있는 ▲민·공예품 ▲공산품 ▲가공·기능식품 ▲녹색상품 ▲하이브리드 상품 등 국내외 관광객들이 구매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 생산을 위한 아이디어라면 모두 가능하다.

다만, ▲양산이 불가능한 제품 ▲기존과 유사한 제품 및 모방품 ▲타 공모전에 출품해 입상한 제품 ▲고가이거나 보관 및 운반이 곤란해 상품화가 어려운 제품 ▲상품화의 가능성이 없거나 개발비가 과도하게 소요되는 제품 등과 관련된 아이디어는 응모가 제한되니 유의해야 한다.

응모를 원하는 자는 참가신청서와 제품설명서 및 아이디어 관련 사진을 구비해 방문 또는 우편(태안군 태안읍 군청로 1 태안군청 관광진흥과)으로 접수하면 된다.

군은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5월 말 심사를 거쳐 심사결과를 군 홈페이지(http://taean.go.kr)에 게시할 예정이며 ▲대상 1점 300만원 ▲최우수상 2점 각 150만원 ▲우수상 3점 각 80만원 ▲장려상 5점 각 30만원 등 11작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다만, 출품작이 시상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때는 시상 작품 수를 변경할 수 있으며, 시상 종류별 적격 작품이 없을 경우 시상하지 않을 수도 있다.

응모자격에 제한은 없으며 출품 수량은 1인당 3점 이내로 제한된다.

군 관계자는 “태안을 대표할 수 있는 관광기념품 육성은 장기적으로 군의 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민선 6기를 맞아 변화된 태안의 모습을 선보일 수 있도록 많은 군민들의 신청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관광진흥과 관광산업팀(041-670-2566)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