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제3회 서해안 연포해수욕장 해변축제 기간중 화려한 불꽃놀이로 밤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다.
2013 제3회 서해안 연포해수욕장 해변축제 기간중 화려한 불꽃놀이로 밤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다.

태안 연포해수욕장에서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2013 제3회 서해안 연포해수욕장 해변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태안군이 주최하고 연포해수욕장번영회가 주관하며, 해양수산부와 충청남도, 삼성중공업, 월드투어크루즈(주) 등이 후원한다.

해변축제는 관광객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막걸리 빨리 마시기대회, 수중씨름체험, 황토레슬링체험, 모래보물찾기, 붕장어잡기, 바지락캐기, 천연비누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에어바운스놀이존, 해변모래찜질, 특산물깜짝경매 등의 각종 참여행사가 준비돼 있다.

축하공연에는 인기 아이돌 그룹 스피카를 비롯해 박상철, 박주희, 진시몬, 김양, 우승민(올밴), 심신, 백승일, 정희선, 안정심, 지선영, 신주이, 양태성 등 인기가수들의 공연이 펼쳐지며, 화려하게 수놓을 불꽃놀이는 한여름밤의 추억을 선사하기에 충분하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힐링을 주제로 하는 '힐링 연포, 로맨틱 연포'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낭만으로 가득 찬 해변. 연포에서 만나요' 슬로건에 맞춰 '해변모래찜질'을 메인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서해안에서는 보기 드문 은빛 백사장을 가진 연포해수욕장만이 유치할 수 있는 모래찜질은 혈액순환은 물론 신체에 충분한 산소.영양의 공급을 촉진시키며 일반 찜질의 3~4배의 힐링 효과가 있다. 해변모래찜질을 통해 지친 현대인들에게 힐링 휴가를 선사하고 싶다는 것이 주최 측의 설명이다.

또한, 서해안 연포해수욕장 해변축제는 다채로운 참여행사 외에도 제2회 서해안 해변축제부터 함께해온 '제6회 코리안컵 벨리댄스 경연대회'와 젊은이들의 열정이 돋보이는 '제2회 서해안 해변가요제'로도 유명하다.

두 대회 모두 회를 거듭할수록 수준 높은 참가팀의 출전이 이어지고 있으며, 올해는 참가접수 시작과 함께 많은 수의 참가신청으로 인해, 보다 수준 높은 경연이 펼쳐지며 초청가수 못지않은 공연이 기대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넓은 연포해수욕장의 맑고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벨리댄스경연대회와 해변밴드가요제의 열정적인 무대가 펼쳐지며 보다 많은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 할 것으로 보인다.

해변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www.yeonpofest.com)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