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유류피해극복기념관이 유류피해 극복 기록물의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를 기념하는 특별한 사진전을 연다.

지난 26일부터 시작된 사진전은 623일까지 약 3개월 간 만리포 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유류피해극복기념관(소원면 천리포1120)에서 ‘2024년 유류피해 극복 사진전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사진전은 지난 2022태안 유류피해 극복 기록물의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아시아태평양 지역 목록 등재를 기념해 진행되는 것으로, 군은 서해의 기적, 자원봉사자의 얼굴이라는 주제로 사고 당시 현장 및 방제활동 사진 당시 보도자료 자원봉사자 인터뷰 영상 등 약 70여 점의 전시물을 선보인다.

또한, 기념관 설립 의도에 맞춰 모든 제작물을 친환경 재료로 구성하는 한편, 전시물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곁들이고 나도 자원봉사자포토존을 설치하는 등 흥미롭고 교육적인 콘텐츠를 세심히 선별해 방문객들이 피해 극복의 현장을 생생하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상설전시의 설명형 전시방식을 보완하고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유류피해 방제의 극복 정신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였다재난 극복 과정과 123만 자원봉사자들의 숭고한 희생을 엿볼 수 있는 이번 사진전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 유류피해 극복 기념물은 2007년 태안에서 발생한 대형 유류유출 사고와 그 극복과정을 담은 222129건의 기록물로, 202211월 삼국유사 및 내방가사와 함께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아시아태평양 지역목록에 등재됐다. 현재 태안군과 태안군 보건의료원, 충남도 등 총 19개 기관·개인이 소유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태안미래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