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어린이 통학버스를 운영하는 도내 교육시설(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 학원 및 교습소)을 대상으로 오는 4월 18일(목)까지 상반기 관계기관 합동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점검은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와 어린이 통학버스의 선제적 위험 요소 차단,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20년도부터 교육청, 기초지자체, 지방경찰청, 교통안전공단 등 관계기관이 상·하반기 연 2회 실시하고 있다.

이번 합동 점검은 도내 어린이 통학버스를 운영하는 교육시설 중 점검 기준과 각 지역별 여건에 따라 선정된 현장 점검 교육시설을 대상으로 4월 18일까지 진행된다.

점검 사항은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여부 ▲어린이 통학버스 요건 구비 여부 ▲동승보호자 탑승 여부 ▲분기별 안전운행기록 제출 여부 ▲운영자·운전자·동승보호자 안전교육 이수 여부 등이다.

도교육청은 관계기관과 합동 점검반을 편성하여 현장 점검을 함으로써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과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기준에 미흡한 경우 현지 지도 및 시정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사고를 미리 예방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점검을 통해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교통안전 의식을 강화하여 안전한 통학환경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태안미래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