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태안여자고등학교(교장 김상엽)는 지난 3월 6일(수), 다목적 체육관 로즈홀에서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적응력 향상 및 관계 증진을 위한 ‘GO! GO! GO!(함께하고, 친해지고, 성장하고)프로그램’과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GO! GO! GO! 프로그램’은 3월 새 학기를 맞이한 학생들이 함께하는 팀별 놀이를 통해 결속과 단합을 강화하고 학교생활의 빠른 적응을 지원, 새롭게 만나는 친구, 선생님과 자연스럽게 친해지며, 성공적인 소통 경험을 통해 긍정적인 교우관계를 형성하고 성장하는 계기를 갖도록 돕고자 실시했다.

이날 ‘GO! GO! GO! 프로그램’은 ‘학급별 대항전’, ‘학급별 나눔’을 통해 학급 친구들끼리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한 신체활동으로 편성했다. 함께 손을 잡고, 함께 뛰며 공을 던지고, 서로 어깨를 두드리고, 업어주고, 학급별로 원을 만들어 게임을 하는 신체활동들로 구성됐으며, 서로 협력하고 단합해야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게임들은 학생들의 친밀감과 끈끈함 형성에 도움을 줬다.

학교폭력예방교육은 학생안전부장 최하영 교사가 진행했다. 최하영 교사는 학교폭력의 정의와 학교폭력 관련 규정을 안내하고, 신체 폭력, 사이버폭력, 언어폭력, 따돌림, 금품갈취, 강요, 성폭력 등 다양한 학교 폭력 종류에 대해 설명하며 학생들로 하여금 관련 내용을 잘 숙지하여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2학년에 재학 중인 한 학생은 “새 학년에 올라와 설레고 학급 친구들과 친해지고 싶었는데 이번 GO! GO! GO! 프로그램을 통해 평소 친해지고 싶었던 친구와 가까워지는 기회가 되었다. 새로운 담임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할 올해 학교생활이 기대되고 태안여고의 다양한 교육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김상엽 교장은 “태안여고는 재미있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작년에도 학교 스포츠 클럽, 스포츠 데이, 학급 단합 활동 활성화 등을 통해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대한 만족도를 높였으며, 올해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태안여고는 학생들의 진학, 취업 지원뿐만 아니라 정서적 안정과 개인적 성장, 긍정적 자아개념 형성을 위해 학생의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태안미래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