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수덕에서 위탁 운영 중인 안면도노인복지관(관장 박근범)에서는 2024년 2월 6일(화)~7일(수) 양일간 ‘같이같이 설날 행사’를 진행했다.

2월 6일(화)은 복지관 3층에서 10시~13시까지 행사를 진행했다. 참여 어르신들은 3층 입구에서 포토존을 통해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팝콘 수령, 소원을 메모지에 작성한 뒤 강당 입구에서 사전 예약한 명단에 서명 후 입장권 팔찌를 받고 입장했다. 

식전 공연으로 충청남도지역특화작물발전협회의 이사 최종진의 재능기부로 색소폰 연주가 시작되자 참여자들은 덩실덩실 춤을 추며 행사의 기대감이 커졌다. 이후 새로 부임한 박근범 관장(2023.12.11.)의 인사말과 전 직원들의 세배로 시작하였다. 참여자는 청팀과 홍팀으로 나뉘어 투호, 윷놀이, 노래경연, 소원을 함께 공유하며 게임을 진행하였고, 중간중간 경품추첨과 넌센스 퀴즈가 더해져 풍성한 행사가 되었다. 경기는 청팀의 승리로 이루어졌지만 서로를 향한 응원과 양보가 행사를 더 빛나게 하였고, 행사 후 2층 경로식당에서 무료 중식으로 제공되는 떡국 식사를 마지막으로 행사는 종료되었다. 

7일(수)은 한국서부발전의 후원으로 120명의 저소득, 독거, 요보호 어르신에게 밀키트를 전달 했다. 각 가정으로의 전달은 안면도이웃사랑봉사회, 안면도로타리클럽, 안면도송림로타리클럽, 안면도라이온스클럽의 각 봉사자들과 직원들이 참여하였다. 

이번 ‘같이같이 설날’ 행사는 한국서부발전의 2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 후원, 안면도 세원기획의 5만원 상당의 현수막 후원, (사)충청남도지역특화작목발전협회 최종진 이사의 색소폰 연주, 안면도 사진작가 김기춘의 사진 촬영 재능기부가 함께하여 더욱 풍성하고 의미있는 행사가 되었다. 

SNS 기사보내기
태안미래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