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발대식 및 안전교육은 참여자 대표 3인의 활동 선서를 시작으로 가세로 군수, 성일종 국회의원, 전재옥 부의장의 축사,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안내, 팀장 선출 및 인사, 안전교육 순으로 이어졌다. 안전교육은 태안소방서 김미희 소방위, 양진혁 소방교가 화재발생 시 대처방법, 119신고요령, 소방시설의 종류 및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을 교육했다.

발대식에 참여한 강모(68세, 남) 회원은 “일을 하면서 삶의 활력을 찾고 보람있는 노후를 보낼 수 있어서 행복하다”며 “근무수칙을 잘 지켜 건강하고 안전하게 활동하겠다”고 전했다.

백화노인복지관 박상욱 관장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은 어르신들의 자아존중과 효능감 향상, 지역사회 공익 증진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고령화 사회가 가속화되면서 더욱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노년을 위해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백화노인복지관의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은 공익활동 60명, 사회서비스형 50명, 총 110명의 참여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사회참여를 희망하는 노인에게 맞춤형 일자리 제공으로 소득창출은 물론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태안미래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