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백화노인복지관(태안장로교회 운영)은 국민연금공단 본부에서 진행된 제1회 국민연금 아카데미 성과대회에 참여했다.
(재)국민연금나눔재단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국민연금 아카데미는 국민연금 수급자에게 디지털역량강화교육, 슬기로운 노후생활(재무, 건강, 여가, 대인관계 등) 교육을 제공하여 성공적인 노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성과대회는 부스행사와 기념행사로 구성되었다. 참여기관이 직접 구성한 부스행사에서 백화노인복지관은 간편신체기능평가(SPPB)를 직접 체험해보고, 노쇠도와 신체 기능이 점수로 나타난 결과지를 배부했다. 측정 진행과 결과지 출력을 국민연금 아카데미 참여자들이 직접 진행하여 참여자들의 열정과 참여 의지를 보여줄 수 있는 자리였다. 기념행사에서는 사업소개 및 경과보고, 우수사례 발표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성과대회에 참여한 유모(74·여) 회원은 ”직접 국민연금 아카데미 성과대회까지 참여해서 마무리를 진행하니 뿌듯함과 동시에 시원섭섭한 마음이 들었다“ 며 ”내년에도 국민연금 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한다면 꼭 다시 신청해서 하고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화노인복지관 박상욱 관장은 ”국민연금 아카데미 성과대회를 통해서 어르신들이 성취감과 소속감을 느끼셨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활기차고 재능을 뽐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태안미래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