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농·특산물 전시 및 무료 시식 행사, 화합 한마당 등 볼거리·즐길거리 다채

태안군에서 농업인의 날을 맞아 지역 농업의 중흥과 미래 발전을 위한 축제 한마당이 펼쳐진다.
군은 11월 10일(금) 태안군민체육관(태안읍 백화로 204)에서 관내 10개 농업인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태안 농업대축제’ 행사가 열린다고 밝히고 지역 농업인들을 비롯한 군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한국농촌지도자 태안군연합회 주관으로 치러지는 이번 축제는 올 한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관내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태안 농업에 대한 군민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땅에서 희망을!, 농업에서 미래를!’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다양한 농업 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으며, 농업인단체 부스의 주관 아래 우수 농·특산물 전시 및 무료 시식 행사가 열릴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은다. 특히, 전시에 쓰인 농·특산물은 행사 후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돼 따뜻한 마음까지 전한다.
아울러, 농업발전에 헌신한 농업인에 대한 표창 수여가 진행되고 농업인들이 한데 어울리는 화합 한마당 행사도 마련돼 올 한해 농업발전에 기여한 농업인들에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농업대축제 행사를 통해 농업의 다양한 가치와 매력이 군민들에 전달되길 바란다”며 “농업인의 자긍심 고취와 더불어 ‘더 잘 사는 농촌’ 조성 및 후계농업인 양성의 장이 될 이번 농업대축제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태안 농업대축제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41-670-5911)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방인상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