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국회의원(서산,태안)
성일종 국회의원(서산,태안)

성일종, “주민 안전과 지역 숙원사업을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

국민의힘 성일종 국회의원(충남 서산·태안)은 지난 10일 “서산·태안 지역 현안사업과 재난안전사업에 필요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가 총 7개 사업에 55억원 확보됐다”고 밝혔다.
성 의원에 따르면 이번에 확보된 특별교부세는 서산시에 총 30억 원으로, ▲차성선 농어촌도로 확포장 10억 ▲양림선 도로개설공사 7억 ▲해미교 재가설 공사 13억이 각각 확보됐다.
또한 태안군이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총 25억 원으로, ▲공설영묘전 참배객 편의시설 설치 7억 ▲고남·근흥면 일원 상수도 배수관로 확충 공사 4억 ▲태안군 영목관문 조형물 설치사업 9억 ▲태안군 북부권 노후관로 정비사업 5억이 각각 확보됐다.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차성선 농어촌도로 확포장 공사 사업이 시행되어 겨울철 상습 결빙 및 병목 구간이 해소될 전망이다. 또 양림선 도로개설공사 사업은 해미비행장 인근 소음피해 지역주민들의 생활여건 개선 및 향후 서산민항 유치 시 통행량 증가를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해미교는 안전진단결과 D등급을 받을 정도로 노후화되어 차량통행 시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긴급한 재설치가 필요한 상황이었으나, 이번 해미교 재가설 공사를 통해 안전사고 예방 및 효율적인 교량 유지 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태안군 공설영묘전 참배객 편의시설 설치사업은 참배객이 식사 및 휴식 등을 취할 수 있는 편의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이며, 고남·근흥면 일원 상수도 배수관로 확충 공사 사업은 현재까지 상수도 공급을 받지 못하는 지역에 상수도 배수관로를 매설해 지역주민에게 깨끗한 물을 공급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태안군 영목관문 조형물 설치사업은 태안군으로 진입하는 경계지점에 태안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담은 관문 조형물 설치로 관광객의 방문 유도 및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태안군 북부권 노후관로 정비사업을 통해 하수처리장 유입수 개선 및 하수처리시설 유지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성일종 의원은 “이번에 확보된 예산은 주민 안전 및 오랜 숙원사업을 해결하기 위한 소중한 예산”이라며, “앞으로도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국비 확보를 위해 함께 노력해 준 서산시청·태안군청 공무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방인상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