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여자고등학교(교장 김상엽) 학생들이 2022년 충남상업경진대회에 출전해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사무 행정 분야에서 박예슬(정보처리과 3학년) 금상, 전자상거래 실무 분야에서 장교은(정보처리과 3학년) 금상, 전유나(정보처리과 3학년) 은상, 경제 골든벨 분야에서 김윤아(정보처리과 3학년) 동상, 회계실무 분야에서 윤정현(정보처리과 3학년) 학생이 동상을 수상했다.

지난 5월 26일에 열린 제24회 충남상업경진대회는 강경상업고, 충남인터넷고 2개 경진장에서 개최되었다.

주최한 충남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상업정보 계열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좋은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목적이 있다.

학교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 도내 18개 상업계고 학생 320여 명이 총 12개 종목에 출전해 전공 실무능력을 겨뤘다. 이번 대회에서 종목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은 오는 9월 15일부터 3일 동안 대전에서 개최되는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충남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전자상거래 실무 분야에서 금상을 수상한 장교은 학생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전자상거래 실무 분야와 관련한 직무 능력을 키울 수 있었고,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면서 “대회를 준비하면서 질문할 때마다 자세하게 알려 주신 지도교사 이훈애, 조의옥, 김진봉, 이향주, 이정은 선생님께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상엽 교장은 “성실함과 열정을 가지고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 지도교사 분들에게 박수를 보내며, 이번 대회 참가를 통해 실무능력이 향상되고 유익한 경험을 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태안여고인의 자부심을 품고 최선을 다해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도 실력을 뽐내주길 바란다”고도 밝혔다.

한편, 태안여고는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공무원·공기업 공채 대비 동아리, 기능영재반(컴벗) 동아리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실무중심 교육을 통한 자격증 취득, 취업 캠프를 통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다양한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을 계발하기 위해 개개인의 수준에 맞춰 지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더불어, 태안여고는 학생의 꿈이 이루어지는 학교, 인성을 함양하고 실천하는 학생, 사랑과 열정이 있는 교사, 자녀를 사랑하고 신뢰하는 학부모가 되기 위해 모든 교육 공동체가 활발히 소통·협력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방인상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