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교육장 황인수) 발명교육센터에서는 1월 18일부터 1월 29일까지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슬기로운 코딩생활’이라는 SW교육 캠프를 진행했다.

‘인공지능을 코딩해볼까요?’라는 교사 프로그램은 1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6시간 동안 진행하였으며, 학생지도를 위한 소프트웨어교육 동향, 마이크로비트와 마퀸을 이용한 코딩실습을 10여명의 교사들이 참여하여 진행했다.

‘우리아이 코딩을 어떻게 배울까?’는 학부모 프로그램으로 1월 21일과 22일 이틀간 미래사회 SW의 역할, 인공지능과 미래의 직업, 코딩교육 실습을 4시간 동안 13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야! 너두 코딩할 수 있어’라는 주제의 학생 프로그램은 1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20차시를 진행하고 있으며 21명의 학생들이 마이크로비트와 지니어스키트를 이용한 피지컬 컴퓨팅을 배우고 있다.

코로나 19로 모든 연수가 온라인(ZOOM)으로 진행되며 교사의 시범과 실습, 질문과 대답의 방식으로 실제대면수업 못지않게 밀도있게 이뤄지고 있다.

본 연수를 진행하는 선생님들은 그동안 태안교육이 상상이룸교육과 SW교육을 선도하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방학을 알차게 보내고 학부모와 교사들의 SW교육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백영숙 기자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