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태안군지회(지회장 김동민)는 2019년 재능나눔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난 9일 태안군 보건의료원의 협조로 태안군청 대강당에서 치매파트너 및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또한 이날 대한 E.F.R.산업안전교육센터의 협조로 안전예방활동 참여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사고예방 및 위급환자 응급구조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이수자는 “재능나눔활동을 하면서 늦은 나이에 배우고 깨우치는 것이 많아 앞으로도 재능나눔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열심히 참여 하여 지역사회에 작은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겠다”며 “재능나눔활동에 참여한 덕에 활기차고 보람된 노후생활이 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김동민 회장은 “교육을 통해 재능 나눔의 전문성을 살려 현재 늘어나는 노인사회문제 해결하고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 ” 라고 밝혔다.

또한 보건의료원에서 교육받은 상담안내할동 참여자들은 마을 곳곳에서 지역 노인들과 어울리며 치매파트너로서 상담과 치료안내 활동을 전개하여 태안군의 치매 및 자살률을 크게 낮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산업안전교육센터에서 교육받은 안전예방활동 참여자들은 지역 안전요원으로서 관내 경로당의 안전관리 및 위급환자 발생 시 응급처치에 나서므로 노인복지증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백영숙 기자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