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지역 유흥업소 비리사건과 관련 대전지검 천안지청 Y수사관에게 지난달 23일 오후 5시 40분경 구속영장이 발부되자 ㅅ건에 연류 된 것으로 추측되는 각 기관 공무원에 대한 신변 문제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이 사건의 배경에는 전, 현직 국회의원, 언론인을 비롯 해 검찰, 경찰, 세무 공무원과 조직폭력배 등을중심으로 일명 '형제친목회'라는 모임을 조직해 정기적으로 만남을 가졌으며, 구속 된 브로커 L씨가 이들 멤베들을 뒷 배경으로 유흥업소 보호비 명목으로 Y수사관 등 비호세력에게 금품과 향응을 제공 해 왔던 것으로 전해 져 지역에 충격을 주고 있다.
이번 사건 발단은 이미 구속된 A씨가 지난 2013년 11월부터 사세를 확장해 4개의업소와 나이트클럽 등을 동업자 5명과 함께 운영하면서, 단속으로 문제가 되는 업소 해결 및 보호비 명목으로 많은 공금을 지출한 것이 드러났다.
이에 동업자들이 공금 사용처를 추궁하자 검찰, 경찰, 세무공무원 등 비호세력에게 금품과 향응을 제공한 것으로 밝혀지면서 이에 대한 첩보를 대전지검 천안지청에서 입수해 사건화 된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A씨는 공금사용에 대한 출처를 묻는 동업자들에게 보호비 명목으로 지출한 내용을 공무원들에게 일부 공개하면서 올해 1월부터 세금 탈세부분이 있음을 말하며, 이를 폭로할 것처럼 협박성 내용증명서를 수차례 발송하자 동업자들이 공금횡령으로 법적 준비를 해 온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 동업자들에 따르면 A씨는 공무원들에게 H나이트클럽 보호비 명목으로 지난 2015년 7월부터 올해 2월까지 월 1천만원이상 총 900여만원을 상납한 것으로 지출처리 했으며, 주류납품업자들에게는 행사비 명목으로 동업자들에게 알리지 않고 개인적으로 받아 챙기는 등 모두 4억 2천만원을 횡령했다.
그러나 동업자들은 검찰, 경찰, 세무공무원과 조폭들에게 보호비 명목으로 금품이 실제 전달됐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확인한 사실은 없는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천안지청에서는 관련자들 대부분을 소환해 조사한 것으로 밝혀진 가운데 이날 구속 된 Y수사관이 금품수수 및 향응 제공 일부를 인정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