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체육대회 개회식하는 장면과 8개 읍면 응원석 모습, 지난 7일 전야제에 초청된 가수 크레용팝(위)과 걸스데이(아래).
군민체육대회 개회식하는 장면과 8개 읍면 응원석 모습, 지난 7일 전야제에 초청된 가수 크레용팝(위)과 걸스데이(아래).

태안군민체육대회가 지난 7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8일 태안중학교에서 성대히 개최됐다.

양일간 군민 등 5천여명이 모인 가운데 치러진 전야제와 체육대회는 군내 주요 경기장서 선수들의 빛나는 기량과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올해는 유례없이 긴 장마와 무더위로 군민 모두가 힘들었지만 운동장에 나온 주민들은 모처럼 가을분위기에 한껏 들뜬 기분으로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는데 하루를 썼다.

첫날인 7일에는 생활체육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청소년 드림오디션과 읍ㆍ면 노래자랑, 연예인 초청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가 청소년들과 주민들을 열광케 했다.

이날 초청가수로는 우리지역 출신 윤태규와 정희선, 전설이 오랜만에 고향무대에 서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밖에 주현미, 배일호, 김범룡, 크레용팝, 걸스데이, 딕펑스가 출연했다.

이튿날 이어진 체육행사는 육상과 축구, 배드민턴, 배구, 탁구, 씨름, 테니스, 게이트볼, 볼링, 족구, 골프 등 정식 11종목의 경기가 펼쳐졌다.

특히 2인 3각 경기, 어깨장화신고 달리기, 힘겨루기, 줄다리기 등 화합경기는 군민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하며 잠시나마 일의 고됨과 시름을 덜게 했다.

진태구 군수는 “군민체육대회는 군민을 위한 잔치로 하나 된 힘을 결집시키는 화합의 장이며, 지역발전의 염원이 담긴 소중한 시간”이라고 강조하고 “서로의 우정과 화합을 다지며 재충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종합우승은 태안읍에 돌아갔으며 준우승은 근흥면이 차지했다. 또 아쉬운 3위는 남면이, 모범상은 이원면, 화합상은 고남면, 응원상은 소원면, 인기상은 원북면, 질서상은 안면읍, 입장상은 근흥면이 각각 수상했다.

 
 
 
 

SNS 기사보내기
이미선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