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소방서(서장 오경진)는 소방청과 한국화재보험협회, 교육부·12개 손해보험회사가 주최·후원하는 ‘제23회 불조심 어린이 마당’ 참가 학급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매년 시행중인 ‘불조심 어린이 마당’은 어린이들에게 화재 및 생활안전에 관한 기초지식을 익히게 함으로써 불조심 생활화의 기회를 제공하고 조기 안전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진행하는 행사이다.
신청 대상은 초등학교 4~5학년 16명 이상의 1개 학급으로 16명 미만인 경우 동일 학교 내 2개 이상의 학급(또는 학년)이 함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학급은 7월부터 화재보험협회에서 제공하는 ‘불조심 길라잡이’를 자체 학습 후 오는 9월 7일 각 참가 학급 교실에서 충남 예선 평가에 참여하게 된다.
충남 지역 최우수상 수상 학급은 도지사상과 함께 오는 9월 26일 전국 본선 평가에 충청남도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급은 오는 28일까지 한국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태안소방서 대응예방과(☎041-671-026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황인성 대응예방과장은 “어린이들의 생활 속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능력 배양을 위해 이번 불조심 어린이 한마당에 많은 학급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태안미래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