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유경)는 5월 25일 논산시·논산계룡교육지원청,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에서 주최하는 제9회 논산시 청소년진로박람회(이하 진로박람회)에 참여했다. 
태안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하여 진로 수립에 도움이 되고자 진로박람회에 참여하여 다양한 직업인들을 접하고 진로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자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진로박람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운영되어 오던 제7회, 8회 행사와는 달리 대면 방식으로 치러졌다. 진로박람회장에는 진로 상담 존(zone), 기업체 체험 및 홍보 존, 학교 홍보 존 등이 운영되었고 개막식과 진로공감 퀴즈대회, 진로 토크 콘서트, 청소년 동아리 공연 등이 어우러진 대규모 축제의 장이 펼쳐져 태안군 학교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가 되었다.
태안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역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검정고시지원, 자립지원, 상담지원 등의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센터 관련한 문의사항은 태안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041-674-2808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