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지역자활센터 태안군푸드뱅크(센터장 임종기)는 태안사랑 행복·나눔 우리학교 기부데이 5주년을 기념하여 지난달 24일 태안여자중학교에서 우리학교 기부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태안군푸드뱅크(센터장 임종기) 관계자, 태안여자중학교(교장 류재식) 선생님 및 학생들, 태안군교육지원청(교육장 윤여준) 관계자, 태안군청 복지증진과 관계자, 충남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 등이 함께 기부물품을 가져오는 태안여자중학교 학생들을 격려하고, “우리학교기부데이 5주년” 기념을 축하해 주었다.
태안여자중학교(교장 류재식)는 몇 주 전부터 학생들에게 우리학교 기부데이를 홍보하고, 기부의 선한 영향력을 많은 학생들이 체험하도록 독려하였다고 전했으며, 이날 태안여중 학생들은 집에서 준비한 나눔 물품을 들고 등교하여 기부데이 행사에 참여하였다.
우리학교 기부데이는 2017년에 시범사업으로 시작하여 올해로 5주년을 맞이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태안군 뿐만 아니라 타 지역 시군구에서도 많은 호응을 얻어 여러 기관에서 진행되고 있다.
우리학교 기부데이는 태안군푸드뱅크 담당 팀장이 각 학교 찾아가서 나눔교육을 수업으로 진행하고, 기부하는 날을 정하여 기부와 나눔을 통해 나 혼자만이 아니라 이웃을 생각하게 하는 사회문화를 만들어가는 귀중한 행사가 되고 있다.
태안지역자활센터 태안군푸드뱅크 임종기센터장은 앞으로 선한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더 많은 기부교육을 통해 선한 이웃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태안군푸드뱅크는 결식아동, 소년소녀가장세대, 독거노인, 장애인, 한 부모가정 등 소외계층에게 기부식품과 생활용품을 제공하는 구세군유지재단에서 운영하는 복지사업으로,  지역기부를 원하거나 받고 싶은 군민은 푸드뱅크 전화(675-1379)를 이용하면 되며, 기부자에게는 기부금 영수증이 발행되어 세금감면 혜택도 주어진다.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