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의회 김진권 의원, 박선의 의원이 참여하는 태안군 민간위탁 제도개선 연구회(회장 박선의 의원)는 지난 15일 태안군의회 간담회장에서 본격 연구 활동 추진 전, 국내 민간위탁 전문기관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 하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연구회장인 박선의 의원, 김진권 의원 및 정책지원관이 참여하였고,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홍원기 연구팀장 및 연구원이 참석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민간위탁 제도개선 연구회의 성공적인 연구 활동을 위해 태안군 민간 위탁제도의 현안 및 문제점, 국내외 선진사례 분석, 민간위탁 제도에 대한 발전 방향 및 연구계획에 대한 세부적인 논의를 진행하였다.
특히 김진권 의원, 박선의 의원은 2022년 태안군 자치조례 입법정책 연구회에 이어 올해 관련 연구단체를 통해 더욱더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태안군의 민간위탁 조례 정비 및 제도개선을 위한 연구 활동을 이어갈 수 있게 되었다.
연구회장인 박선의 의원은 “작년 연구단체를 통해 태안군의 잘못 운영되고 있었던 93개의 조례를 정비하는 큰 성과를 이뤘다”라며 “태안군이 정확한 법과 제도 아래 민간위탁 제도를 운영 할 수 있도록 연구할동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구회 간사로 참여하는 김진권 의원은 “완전한 지방자치시대의 실현과 지방분권의 강화를 위해 지방자치단체의 권한과 예산이 날로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에 비해 민간위탁 제도가 이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어 다양한 문제점이 밝혀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며 이번 연구를 통해 태안군이 민간위탁 운영과 제도에 대해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방인상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