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연한 봄을 맞아 태안동학농민혁명기념관에서 가족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태안군은 오는 8월 27일까지 태안동학농민혁명기념관 2층 휴게공간에서 ‘나라사랑 바람개비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하고 4월 12일부터 운영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태극기 모양의 바람개비를 만드는 것이 주요 내용으로 3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가족과 함께 나라사랑의 마음을 일깨우는 즐거운 체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 및 관람객은 휴관일인 월요일만 제외하고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태안동학농민혁명기념관(태안읍 성안1길 28-23)을 방문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나라사랑 바람개비 만들기를 비롯해 앞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흥미를 유도할 것”이라며 “체험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안동학농민혁명기념관(041-670-5966)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1년 10월 충남 최초로 문을 연 태안동학농민혁명기념관은 연면적 1586㎡에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상설전시실과 휴게공간, 야외 공간 등을 갖추고 있으며 동학농민혁명 관련 다양한 시청각 자료와 유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