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고남패총박물관이 2023년을 맞아 상반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은 고남패총박물관 제1전시관(체험학습실)에서 오는 5월까지 ‘별주부전 수제비누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히고 군민 및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군민 및 관람객에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태안-보령 간 국도77호선 연결로 접근성이 개선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보다 많은 관람객이 고남패총박물관을 찾을 것으로 보고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태안군을 배경으로 한 설화로 알려진 별주부전의 주인공인 토끼와 거북이 모양의 수제비누를 만드는 것이 주요 내용으로, 초등학생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체험비는 무료며 재료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프로그램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남패총박물관(041-670-2337)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고남패총박물관은 빗살무늬토기와 패총 등 신석기시대 및 청동기시대의 유물과 시대에 따른 변화를 확인할 수 있어 가족단위 여가·학습공간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콘텐츠 확충 등 즐길거리 가득한 고남패총박물관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태안미래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