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완)은 지난 16일(월) 태안교육지원청 어울림홀에서 마을체험처 및 마을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2 마을교사 인증장 수여 및 배움자리’를 개최했다. 
이번 자리는 마을연계교육과정 역량의 함양을 통하여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의 기반을 마련하고 민-관-학 연계를 통하여 보다 끈끈한 마을교육공동체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새로 인증장을 받은 신규 마을교사들은 “마을교사 양성과정을 통해 내가 가진 지식과 재능, 물적자원을 통해서도 마을교육을 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마을교사로서의 사명감을 마음에 새겼다”라고 입을 모았다.
박창희 교육과장은 “한 아이를 키우는 데 온 마을이 함께한다는 믿음이 사회 전반에 확산되면 자녀교육 부담으로 인한 저출산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배움자리를 통해 ‘마을교육공동체’가 활성화되고, 학부모와 시민이 학교에 더욱 활발히 참여함으로서 보다 건강한 ‘마을교육생태계’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태안교육지원청과 태안군은 학교와 마을 어디에서든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마을교육공동체 성장을 위해 다양한 배움자리와 소통공간, 공부 모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방인상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