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리포고등학교(교장 윤희암)는 지난달 27일(화), 1~2학년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을 위한 일반고 위탁과정 소개 교육을 실시했다.
학생의 진로 및 직업 설계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학생들의 수요를 바탕으로, 현재 및 미래사회의 사회적 필요에 부합한 기관 중 다양한 직업군의 교육이 가능한 기관(인하항공직업전문학교, 쌍용직업전문학교, 세종교육,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 등)을 섭외하여 실시됐다. 학생의 진로 및 직업 설계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학생들은 항공 정비 및 항공 부사관, 사물인터넷, 게임 컨텐츠 제작, 건축·특수 용접, 자동차 정비 등 자신의 관심 분야에 따라 구체적인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을 통해 진지하게 교육 및 진로 설계에 임했다.
교육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3학년으로의 진급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진로에 대해 고민하던 중 다양한 위탁 교육기관과 교육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으니 대학 진학만이 답이 아니라, 적성에 맞는 분야에서 직업 교육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음을 깨달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진로진학부장 임 모 교사는 “1학기에 진행한 진로특강, 학과탐색 진로박람회에 이어 일반고 위탁 과정 소개교육을 진행했는데, 다양한 행사와 교육들을 통해 학생들이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넓히고, 꿈을 찾고, 꿈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