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청 씨름단 올해 세 번째 장사 배출, ‘씨름 강군’ 명성 이어가

태안군청 씨름단(감독 곽현동)이 민속씨름대회에서 올해 세 번째 장사를 배출해내며 씨름 최강단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군에 따르면, 태안군청 소속 임경택(26) 선수는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강원도 평창군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2 민속씨름 평창평화장사씨름대회’에서 금강장사(90kg 이하급)에 오르는 쾌거를 이뤄냈다.
올해 2월 백년가약을 맺은 ‘새신랑’ 임경택 선수는 지난해 8월 열린 고성 대회에서 생애 첫 금강장사에 오른 데 이어 약 1년 만에 두 번째 꽃가마에 올라 기쁨을 더했다.
태안고와 대구대를 졸업하고 지난 2019년 태안군청에 입단한 임경택 선수는 그해 제73회 선수권 대회에서 3위에 입상한 것을 시작으로 제56회 대통령기 대회 1위 및 제5회 춘천소양강배 대회 3위에 올라 이름을 알렸으며, 지난해부터 2년 연속 장사 등극의 결실을 맺는 등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임경택 선수는 “두 번째 금강장사를 차지해 기쁘고 감독님과 코치님, 그리고 장모님과 아버지, 아내에게도 감사드린다”며 “1년 만에 두 번째 장사 등극인데 이번 성과에 자만하지 않고 다음 장사 타이틀은 더 빠르게 따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안군청 씨름단의 장사 배출은 이번이 올해 세 번째로, 앞서 최성민(20) 선수가 지난 2월 경기도 수원시에서 열린 설날 장사씨름대회와 3월 전남 장흥에서 열린 장흥장사씨름대회에서 연이어 백두장사에 오른 바 있다.
곽현동 감독은 “2년 연속 장사 타이틀을 거머쥐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는 임경택 선수를 비롯해 열심히 싸워준 선수단 모두에 박수를 보낸다”며 “올해 남은 대회에서도 더욱 좋은 성과를 거둬 태안군청 씨름단의 이름을 드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청 씨름단은 감독 및 선수들의 열정과 군의 지원, 그리고 훌륭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오는 11월에는 태안종합실내체육관에서 ‘대통령배 2022 전국 씨름왕 선발대회’를 개최키로 하는 등 ‘씨름 강군’의 명성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편집국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