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흥중학교(교장 송경애)는 이달 17~18일에 태안 서초휴양소 및 몽산포 해수욕장 일대에서 ‘나와 우리를 키우는 힘’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리더십 캠프(이하 캠프)는 학생 자치회 학생들을 대상으로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과 리더십 역량을 됐다.
캠프는 17일 방과 후부터 18일 오전까지 1박 2일로 진행했다. 첫째 날 서초휴양소에서 사제동행 스포츠 프로그램 및 6월 대의원회의를 실시하고, 둘째 날 몽산포 해수욕장에서 트래킹 및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모든 일정은 학생안전교육과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캠프에 참여한 김00 학생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캠프를 계기로 2학기 학생 자치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을 것이다”며 소감을 밝혔다.
학생부장 박00 교사는 “학교를 이끌어 나가는 대의원회 학생들이 교육과정과 연계한 안전하고 교육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리더십 역량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경애 교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대의원회 학생들이 리더의 역할과 중요성을 이해하고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뜻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