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조직위는 오는 10월 충남 계룡시 계룡대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프로그램 중′軍과 신기술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운영하는 4차산업융합관에 참여할 단체에 대한 공개 모집을 6월말로 1차 마감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로는 대한민국 최첨단 방위산업과 드론, 항공, ICT, 로봇, IoT(사물인터넷), 모빌리티, BT 등 4차산업 분야와 기업, 연구소, 대학 및 공공기관 등 29개 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4차산업융합관은 최근 불안한 국제정세 속에서 방위산업 및 4차산업분야의 국내외 트렌드를 한곳에서 비교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이 자리를 통해 일반 관람객에게는 우리기술에 대한 자긍심 고취, 참가 단체에게는 국내외 軍 관계자를 대상으로 각 기관의 첨단기술 및 제품을 알릴 수 있는 만남의 場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 軍문화엑스포조직위 관계자는 “4차산업융합관에서는 첨단기술을 이용한 軍 무기체계와 방산기술의 미래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며 부스 할인(20%)이 적용되는 6월말 까지 많은 단체들의 참여와 관심을 요청했다.
한편, 현재까지 KT, 대우조선해양 등 22개 단체가 참여 의향을 내비친 가운데 기업들의 신청이 이어지고 있으며, 접수 문의는 조직위 누리집(www.expo22.kr/kor/) 또는 조직위 담당자(042-840-3965)로 연락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방인상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