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해양경찰서장(총경 김석진)은 어선·낚시배 등 선내 발생 해양오염물질의 무단투기방지와 국민 친화적 해양오염 예방활동 활성화를 위해 ‘태안바다 줍줍海 깨끗海’캠페인을 5월 16일부터 9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캠페인은 어선·낚시배 등 선내 발생하는 폐기물 적법처리 유도 및 해양종사자와 항·포구 이용객들이 해역·해안가에 방치된 쓰레기를 줍고, 처리하는 정화활동을 SNS에 인증하여 함께 바다를 보호하고 오염예방에 참여하는 활동을 말한다.

참여자들 중 캠페인활동과 함께 SNS 인증을 많이 하거나 공감 댓글 등 인증 우수사례로 선정되면 게시물을 태안해양경찰서 SNS에 공유하고 당첨자들에게 소정의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①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 (#태안바다줍줍해깨끗해)와 함께 캠페인 인증사진을 올리거나, ② 네이버밴드 “태안바다 줍줍해 깨끗해”를 검색 및 가입 후, 일시·장소를 담은 내용과 함께 캠페인 인증사진을 올리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태안해양경찰서 SNS(http://instagram.com/taeankcg) 또는 태안해양경찰서 홈페이지(www.kcg.go.kr/taeancgs/main.do)를 방문하거나 해양오염방제과(041-950-2597)로 문의하면 된다.

태안해경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해양환경 오염문제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환경보전의식을 배양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방인상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