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8개 기관·공기업 소속 4200여 명이 참여한 ‘힘내라 태안경제 공동선언’을 주도한 태안군이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뜻깊은 기부행사를 마련했다.
군은 지난 3일 군청 로비에서 태안군을 비롯한 지역 주요 기관 직원들의 참여 속에 ‘사랑 나눔 기부행사’를 열고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태안군의 의지를 널리 알렸다.
저소득층의 생활안정과 따뜻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진된 ‘사랑 나눔 기부행사’는 태안지역에서 새로 구입한 물품을 군에 기부해 이를 저소득층에게 전달하는 행사로 지난 2일부터 이틀간 진행됐다.
태안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 시작된 이 날 행사는 태안군청 공직자를 비롯해 지역 기관 및 공기업 직원과 군민 등이 참여해 뜻을 함께했으며, 이들은 쌀과 라면, 세제, 휴지 등 다양한 물품을 직접 구매해 기부에 나서 따뜻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날 군청을 찾아 행사를 지켜본 군민들은 “공직자와 지역 기관의 직원들이 직접 물품을 구입해 나눈다니 매우 뜻깊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군민들을 위한 따뜻한 정성이 느껴져 기쁘다”는 반응을 보였다.
군에 따르면, 2일과 3일 기부행사를 통해 저소득층을 위한 주요 생필품 등 총 6천만 원 상당의 물품이 전달됐으며, 가세로 군수를 비롯한 지역 기관장들도 군청 로비를 찾아 직접 구매한 물품을 전하기도 했다.
가세로 군수는 “명절을 앞두고 뜻깊은 행사에 동참해주신 지역 기관 및 공기업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어려운 시기를 무사히 극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집국
 

SNS 기사보내기
편집국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