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이 정부에서 제공하는 각종 혜택 및 공공수혜서비스를 손쉽게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의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했다.
군에 따르면, ‘보조금24’는 정부가 개인 및 가구에 제공하는 보조금 등 각종 혜택을 행정기관이나 각종 홈페이지 방문 없이 ‘보조금24’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맞춤 안내 서비스로 지난 4월부터 운영되고 있다.
특히, 복지·고용·교육·농축산 등 정부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단일창구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효율성이 매우 높다는 평가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며, 온라인으로는 정부24 홈페이지나 모바일에서 로그인한 후 보조금24 서비스 이용 동의를 거치면 본인 및 14세 미만 자녀가 받을 수 있는 정부제공 혜택을 한 번에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노년층 등 디지털 약자를 위한 오프라인 서비스는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이용할 수 있으며, 본인 신분증을 지참해 보조금24 신청서를 작성한 후 신청 가능한 정부혜택 목록을 수령해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보조금24에서는 현재 중앙부처에서 제공하는 305종의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며 “올해 연말부터는 지자체별 공공서비스가 추가돼 군민들에게 제공되는 혜택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태양 기자
 

SNS 기사보내기
김태양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