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이 최근 지역 내 교회 발 10대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 교육청 등 관계기관과 손잡고 확산세 방지를 위한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7월30일~8월1일 확진자 34명 중 31명(신도 15명, N차 감염 16명)이 교회 발 확진자고 3명은 타 지역 접촉자인 것으로 방역당국은 파악했다고 전했다. 나이별로는 △10대 21명 △10대 미만 2명 △20대 이상 11명으로, 20대 이상 확진자 중 6명은 가족 간 접촉자다.

또한, 34명 중 다수가 지역 내 아동 및 청소년으로 밝혀짐에 따라 ‘방과 후 학교’ 운영을 중지시키는 등 긴급조치에 돌입했으며, 교육지원청과 협조해 학원 등 시설 이용자 전원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확진자에 대한 역학조사를 신속히 완료하고 방역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실내 체육시설 및 경로당에 대한 운영을 중단하는 등 지역확산 방지에도 힘쓰고 있다.

군은 30일 긴급 재난안전대책 보고회와 유관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31일 재난상황 보고회를 열어 대책을 논의했다.

군은 신속한 검체로 코로나19 감염이 점차 진정세에 접어들 것으로 파악됨에 따라 공공시설 및 확진자 주거지에 대한 방역을 강화하고 자가격리자에 대한 모니터링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8~9월에 있을 예방접종을 독려하고 아동 및 청소년 이용시설에 대한 특별점검을 교육지원청과 함께 실시하는 등 더 이상의 확진자가 나오지 않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세로 군수는 “다중이용시설 및 집합시설에 대해서는 폐쇄 및 이용 중단을 명령하고 방역점검과 방역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 3일 8명이 추가 확진됨에 따라 4일 18시 기준 태안군 총 확진자 수는 125명이다.

/편집국

SNS 기사보내기
편집국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