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가 지역 콘텐츠를 활용한 국제교류 활동 가운데 한 가지로 도내 백제문화유적을 소개하는 ‘우리 동네 백제문화유적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도의 대표적인 지역 역사·문화 자원인 ‘백제문화’를 새롭게 조명하고 우리 주변에 있는 백제문화유적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했다.

다큐, 브이로그(영상일기), 광고(CF), 애니메이션, 사진 모음 등 60∼90초 길이의 영상을 제작해 출품하면 되며, 도민 및 도내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응모는 오는 23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고, 도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도는 작품성, 정확성, 대중성, 독창성, 국제성 등을 평가해 다음달 말 총 6개 당선작을 선정, 발표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제67회 백제문화제에서 상영하는 등 국제교류 활동 및 지역 홍보 활동에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도 누리집 공모전 안내(www.chungnam.go.kr/contestMain.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만표 도 국제통상과장은 “그동안 도는 한류, 전통문화 체험 등 지역의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민간이 참여하는 국제교류 사업을 확대해 왔다”면서 “한반도 국제 문화 교류의 원조인 백제문화를 통해 과거의 역사와 현재의 한류를 이을 수 있는 우수한 공모작이 많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영숙 기자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