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대학교 LINC+사업단과 (사)가로림만생태관광협의회가 공동주관하고 교육부, 충청남도, 서산시, 태안군,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한 ‘가로림만 100년을 그리다, 과거·현재·미래가 공존하는 가로림만 사진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21일 한서대 본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렸다.

세계 5대 갯벌 중 하나인 가로림만의 충남형 해양 신산업 해양정원 조성사업과 생태관광 활성화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 공모전에는 4월 15일부터 5월 8일까지 일반부, 대학생부, 학생부에 모두 520여 작품이 응모되었다.

이 공모전의 대상은 서산시의 차애숙씨가 응모한 ‘더 가로림만 : 고요한 飛上’이 차지했다. 감태를 담은 사진이 심사위원들에게 가로림만의 특징을 잘 표현했다는 평을 받아 선정됐다. 이밖에도 충청남도지사상을 비롯해 한서대학교 총장상, 서산시장상, 태안군수상, 국회의원 특별상, 충청남도서산/태안교육지원청 교육장상, 가로림만생태관광협의회장상 등 31점이 최종 선정됐다. 성일종 국회의원 특별상에는 72세의 김석두씨와 태안 시목초 4학년인 육민 학생의 ‘가로림만의 미래’라는 작품이 선정됐다.

공동 심사위원장을 맡은 김현성 LINC+사업단장 겸 산학부총장은 “민·관·산·학 공동 프로젝트로 가로림만의 해양정원 조성을 기원하는 사진 공모전과 가로림만 우도 600m 벽화작업 사업을 통해 가로림만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태양 기자

SNS 기사보내기
김태양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