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청년회의소(법인장 오윤석)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태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순주)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지난 6일 GS편의점 태안중앙점(태안읍 동문1길 45) 앞에서 ‘백신나무 만들기’ 부스를 운영하였다. 백신나무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코로나 블루(우울)로 고생하는 태안군 청소년 및 군민들에게 응원메세지(나뭇잎 포스트잇)를 받아 나무로 만드는 것으로 ‘태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이겨내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또래관계, 진로문제, 학업문제 등으로 힘들어하는 지역 내 청소년을 위한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부설기관인 태안군청소년지원센터는 교통비, 급식, 직업체험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팝콘, 솜사탕, 코로나마음영양제 등 다양한 선물과 간단한 부스 상담을 통해 청소년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함께 완성시킨 백신나무는 태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페이스북에 게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부스를 이용했던 한 청소년은 “코로나마음영양제를 받게 되어 기쁘고 상담복지센터와 지원센터에 대해 알게 되어 좋다”고 말했으며, 태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태안군의 청소년들이 현재 경험하고 있는 다양한 고민(또래관계, 가족문제, 진로문제 등)을 상담하며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사회 환경을 구축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태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태안읍 백화로 199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의는 041)674-2800으로 전화하면 가능하다. /백영숙 기자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