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이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하고 만 75세 이상 어르신들의 백신접종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군은 지난달 15일부터 의사, 간호사, 행정요원, 희망근로, 자원봉사자 등 총 70여 명의 인력을 투입해 태안군민체육관 내에 ‘예방접종센터’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우선 군은 만75세 이상 어르신 9089명 중 접종에 동의한 7525명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실시해 지난달 30일 기준 5457명의 접종을 마쳤다.

군은 읍면에 거주하는 고령의 어르신들이 센터까지 이동해야 하는 불편을 줄이고자 버스를 임차해 운행하고 있으며 군 공직자들을 분담 지정해 접종 후 3일간 이상반응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앞으로 정부의 순차적 백신 공급 계획에 따라 늦어도 6월까지는 만75세 이상 어르신들의 접종을 마무리할 수 있을 것으로 군은 전망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백신 수급상황이 유동적이긴 하지만 군민들이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가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안전하고 신속하게 백신 접종을 마무리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집단 면역 형성을 위한 접종대상자 확대에 따라 의료기관 종사자, 보육교사, 보건교사, 경찰, 소방, 이장 등 3042명을 대상으로 보건의료원과 위탁의료기관에서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9월까지 전 군민의 70%에 대한 1차 접종을 완료하고 올해 11월까지 집단 면역을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백영숙 기자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