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의회 의원 박용성
태안군의회 의원 박용성

태안군의회 박용성 의원이 제275회 임시회에서 3건의 조례안을 대표발의하고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하며 새해 첫 임시회를 뜨겁게 달궜다.

박용성 의원은 제275회 임시회 개회 첫날인 지난 17일 5분 자유발언을 갖고 농업발전기금 조성과 관련해 실효성 있는 정책이 뒷받침돼야 한다는 뜻을 밝혔다.

박 의원은 농업발전기금 조성을 목표로 지난 2010년 제정된 ‘태안군 농업발전기금 설치 운용 등에 관한 조례’가 아무런 성과 없이 사실상 사장되었다며, 새로이 개정될 조례에서는 기금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태안군에 당부했다.

이와 관련, 박 의원은 제275회 임시회에서 ‘태안군 농업발전기금 설치·운용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한 것을 비롯, ‘태안군 인구증가 시책추진을 위한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태안군 청정 농어촌마을 조성에 관한 조례안’ 등 총 3건의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눈길을 끌었다.

‘태안군 농업발전기금 설치·운용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농업인의 소득수준 향상 및 경영안정 도모를 위해 필요한 기금조성 및 재원 규모를 명확히 명시했으며, 지원 대상사업의 범위를 확대해 농촌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농업의 안정적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태안군 인구증가 시책추진을 위한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태안군 전입자 지원금의 지원대상 제외 규정을 완화하는 내용을 담았으며, ‘태안군 청정 농어촌마을 조성에 관한 조례안’의 경우 농어촌의 생태 및 경관 보전 등 공익적 가치를 창출하는 농어업인의 위상 재정립을 위한 내용을 담아냈다.

이번 조례안이 차질 없이 시행되면 향후 태안지역의 농어업인을 비롯한 군민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용성 의원은 “태안군의 근간인 농어업의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위해 이번 새해 첫 임시회에서 5분 자유발언 및 조례안 발의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군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영숙 기자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