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 특성화 교육의 선두주자인 한서대학교와 한국항공대학교가 특성화 및 혁신지원사업 분야의 성과를 교류하고 교육자원의 공유와 상호협력을 위한 “항공특성화대학 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포럼”을 지난 18일 한서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오프라인에는 한서대 함기선 총장과 부총장, 주요 보직자, 발표 및 토론자들 30여 명이 참석했고, Webex 방식 온라인에는 한국항공대 이강웅 총장, 주요 보직자를 비롯하여 전국 대학혁신지원사업 운영 관계자, 한서대 항공학부와 항공융학부 교원 및 학생들이 참여했다. 본 행사에 앞서 한서대 함기선 총장과 한국항공대 이강웅 총장은 양 대학 항공특성화 교과목 학점교류 및 공동개발·운영, 교수 및 학생교류의 확대, 교육 프로그램 및 교육 인프라인 공동사용 등을 약속한 “항공 특성화 대학 간 상호협력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본 행사 1부에서는 양 대학에서 각각 2명의 교수가 항공특성화교육 혁신 사례를 발표했고, 2부에서는 양 대학에서 각각 학생 1명이 우수연구 사례를 발표했다. 3부는 항공특성화대학 간 공유협력 방안에 대한 토의로 진행됐다. 이번 토의의 주제는 조종·관제 공동교육과정 개발 및 공유·협력 방안에 대한 토의로 앞서 체결한 MOU에서 약속한 양 기관의 교육자원 공유의 구체적 방안이 논의되었다. /백영숙 기자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