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27일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담당공무원과 간담회를 갖고, 주요 민원 현안과 민원 만족도 향상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 처음 가진 간담회에서 김교육감은 “코로나19가 잦아들지 않는 상황에서 민원창구 방역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강조했으며, “국민신문고 불만족 민원에 대해서는 해당 기관에 통보하여 기관장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반복적으로 제기되는 민원에 대해 민원인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서 현안이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민원실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은 교육청의 얼굴이라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민원들에게 신속하고 친절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청은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전략팀을 운영하면서 ▲민원행정 및 제도 개선 ▲민원제도 운영 ▲사회적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 ▲국민신문고 민원 만족도 개선 ▲고충 민원 만족도 개선 등을 중점 과제로 선정하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선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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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선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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