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 지원 전문기관 태안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2021년 지난 26일 검정고시 대비반 운영을 시작했다.

태안군청소년지원센터는 정보 습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태안 관내·외 교육관련 유관기관과 연계, 검정고시 대비반 운영을 위한 강사섭외, 교재제공, 인터넷 강의 및 기출문제 풀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해왔으며, 꿈드림 교실 개방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유로이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태안군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검정고시 접수부터 시험 대비 수업과 시험장 이동까지 학력 취득을 위한 모든 과정을 함께하며 학교 밖 청소년이 새로운 꿈을 안고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검정고시는 매년 4월, 8월 총 2회 시행된다.

태안군청소년지원센터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의 수요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직업체험과 동아리 활동을 기획 중에 있으며 코로나19에 따른 정서적 고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에게 먼저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여성가족부와 태안군이 지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학업복귀, 사회진입, 건강검진, 정서지원 등의 1:1 맞춤 서비스를 전액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9 ~ 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안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41-674-28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백영숙 기자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