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지난 17일 태안 만리포해수욕장을 찾아 코로나19 차단 방역 현장을 점검하고, 현장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서해안 유일의 서핑 적지인 만리포는 국내·외 서퍼들을 비롯한 수도권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 해수욕장이다.

도는 해수욕장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여름철 개장 기간 중 15만 명 이상 방문하는 도내 해수욕장 6곳을 대상으로 모든 방문객에 대한 발열 체크와 백사장 취식 금지 행정조치를 실시하고 있다.

발열 체크 및 손목밴드 착용 거부 시 해수욕장 입장을 제한하고 있으며 해수욕장(백사장)에서 취식 행위를 할 경우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300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만리포의 경우 지난 4일부터 주 출입구 발열 체크(차량 이동형 검역), 백사장 내 방역지침 계도 등 방역 체계를 구축·운영하고 있다.

이날 양 지사는 △발열 체크 검역소 △만리포 백사장 △서해안유류피해극복기념관 등을 차례로 방문해 방역 대응 현황을 살피고, 폭염 속에서 근무하는 방역 인력의 안전과 건강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또 서해안유류피해극복기념관에서는 태안군수 가세로, 태안군의장 신경철 과 만리포관광협회장 전완수,이장 황상남, 새마을 지도자 박종한 및 지역상인 등과 만나 지역 현황상황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많은 대화를 나누었다.

양 지사는 “청정한 해수욕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방역수칙 준수, 상생 극복 분위기 조성 등 민간에서의 적극적인 협조가 가장 중요하다”며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민·관 협력을 강조하고, 해수욕장 방역지침에 대한 국민들의 협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김선재 기자

SNS 기사보내기
김선재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