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정광섭 의원(태안2·미래통합당)이 제323회 임시회에서 농수산해양위원회 소관 실·국별 2020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에서 충청남도 예산대비 추진실적이 미흡한 사업을 찾아 노련미 있게 질의하고 대책을 주문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15일 동물위생시험소 추진상황 보고에서는 “동물위생시험소의 인력현황을 보면 현원이 15명 부족하다”며“수시로 직원을 충원해 축산 업종에 종사하는 도민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조직부서와 협의해 수시로 업무협력을 추진해 달라”고 제안했다.

지난 17일 산림자원연구소 추진상황 보고에서는 “태안사무소의 업무가 인력부족으로 인한 포화상태로 상당히 우려된다”며“원활한 업무처리 지원을 위해 태안사무소 소장의 직급을 서기관급으로 격상하고 본소의 팀 하나를 이전해 달라”고 요청했다.

지난 20일 농림축산국 추진상황 보고에서는 “올해 타작물재배 지원사업의 일몰로 벼 재배면적이 늘어남에 따라 내년 쌀값 하락이 우려된다”며“농업용수가 어느 정도 확보된 만큼 우리밀 사업, 보리, 조사료 등을 이용한 이모작 활성화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요청했다.

지난 21일 해양수산국 추진상황 보고에서는 “최근 염해, 간척지, 폐염전이 무분별하게 태양광이 설치되고 있다”며“인근주민과 귀어·귀촌하는 사람들의 삶을 고려하여 정부의 정책적 결정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5대 태안군의회 부의장과 6대 의장을 역임했고 10대, 11대 충청남도의원으로 활동 중에 있다.

제11대 충청남도의회 기간 정 의원의 주요 의정활동 사항으로는 충청남도 도유지 내 축사를 양성화해야 등 도정질문 7건, 안면도 튤립 꽃 축제장 고양시 꽃 박람회와 같이 충남도가 운영 참여 및 사업비를 지원해야 한다 등 5분발언 9건, 충청남도 꽃지해양공원 주차장관리 및 주차료 징수 조례안 등 13건을 대표발의 했다.

제11대 의회 전반기 안전건설해양위원회 위원과 예·결산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고, 현재 농수산해양위원회·정책위원회 위원과 계룡세계 군문화 엑스포 지원·충청남도 공교육 강화를 위한 특별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전했다. /백영숙 기자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