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는 지난 3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양승조 충남지사를 비롯한 도청 공무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도 공무원 적극행정 실천 다짐’ 행사를 개최했다.

‘2월 행복한 직원 만남의 날’과 연계해 진행된 이날 행사는 불합리한 규제 개선 등 공공 이익을 위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하는 공직문화를 확산 정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승조 지사를 비롯한 도청 직원들은 △적극행정 실천·소극행정 타파 △적극적인 이해 조정 △규정이 없는 상황에서의 합리적 방안 모색 △행정환경 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 △적극적 업무처리 동료 지원·격려 등이 담긴 실천 다짐문을 낭독했다.

또 ‘적극행정으로 더 행복한 충남, 도민행복을 위한 적극행정 실천약속’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적극행정 실천 결의를 다지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도 관계자는 “충남 공직자는 불합리한 규제의 개선 등 공공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도민 불편을 해소하고 편익을 증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적극행정 운영조례 제정을 비롯한 적극행정 공무원 소송 지원 예규 발령 등 각종 제도 정비를 통해 토대를 마련한 바 있다.

도는 오는 12일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위촉식을 거쳐 ‘충남형 적극행정’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연합취재

SNS 기사보내기
편집국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