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이 지난 7일부터 추진 중인 ‘2020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이 지역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순항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17일 기준 군 및 각 읍·면에서 17회의 농업인 실용교육이 진행됐으며, 총 3,300여 명의 군민이 교육에 참석해 직불제 통합으로 시행되는 공익형 직불제 및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군은 이달 7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를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기간으로 정하고 농업기술센터 및 각 읍·면에서 농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실용 위주의 내실 있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가세로 군수의 ‘새해 읍·면 연두방문’과 교육일정을 연계해, 지역 농업인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민들의 이러한 관심 속에 총 28회 진행될 예정인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참석인원 목표치인 4,300명의 77%를 달성했으며, 군은 달력식 교재를 제작·배부해 농업인들의 영농 의지와 사기를 높이고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교육과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다.

군은 이번 새해 영농교육을 통해 새로운 핵심기술과 다양한 정보제공으로 농업 경쟁력 제고 및 농가소득 증대 방안을 제시하고 지난해 농업인들이 어려움을 겪었던 현장 애로사항에 대한 기술해결 중심의 교육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영농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영농문제를 쉽게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각 작목별 영상교재·보조교재·우수농업인 사례발표 등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지역 농업인들의 실질적 소득을 높이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영순 기자

SNS 기사보내기
조영순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