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태안고등학교(교장 류재식)는 태안고 전교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난 24일 등교시간 정문에서 악수데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악수하며 서로에게 크리스마스 인사와 올 한 해를 축하하며 감사를 나누기 위하여 이루어졌다. 학교장과 또래미파 또래상담자 24명 및 Wee클래스, 학생부, 교사가 정문에서 학생들에게 간식거리를 나누어주고 악수하며 한 해동안 수고했다고 격려했다.

또래미파 또래상담자는 친구와 선·후배를 응원하는 피켓과 준비한 간식을 전달하며 ‘친구야 사랑한다. 선배님 수고하셨습니다’, ‘합격 축하드립니다’ 등의 응원메시지를 전달하며 악수를 했다. 더불어 크리스마스 이브를 축하하며 ‘메리 크리스마스’을 외치고, 산타 모자 등을 착용하며 즐거운 학교 등교맞이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정문 행사 후 급식실 및 각 학년 교무실, 행정실을 방문하여 한 해 동안의 고마운 마음을 전달하며 악수데이를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로 교사와 학생의 학교공동체로서의 건강한 지지문화가 구축되었으며, 즐거운 연말의 태고공동체가 한해를 함께 축하하고 위로하는 시간이 됐다.

태안고등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계획하고 있다.

/백영숙 기자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