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이하 서부발전)이 지난 달 30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사무총장 김순철, 이하 협력재단)과 서울 구로구 소재 협력재단에서 ‘농어촌 상생협력 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서부발전은 올해 20억원의 기금을 협력재단에 출연한다. 2017년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제1호 출연기업’으로 출연기관 중 최고 금액인 53억원을 지원한 바 있으며, 지난해 70억원과 올해 20억원을 포함, 누적 기준 총 143억원을 농어촌에 지원하게 된다.

서부발전은 농어촌의 일자리 창출과 연계된 소득증대와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농어촌 공동협력 사업, ▲교육·장학 사업, ▲복지증진 사업 등 3가지 사업 분야에 대해 지원할 계획이다.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은 “자유무역협정(FTA) 시행으로 수해를 입는 기업들의 외면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촌 지역사회의 일자리 창출과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상생협력의 문화를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기금출연의 취지를 밝혔다.

협력재단 김순철 사무총장은 “기금출연 초기부터 농어촌 지원에 남다른 관심과 열정을 갖고 참여해온 서부발전에게 다시 한 번 감사하다.”고 말하며, 농어촌과의 상생발전을 위해 재단 역시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