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학교(총장 허재영) 토지행정학과 재학생들이 방학을 반납하고 ‘2019스마트 국토 엑스포’ 현장 교육에 참여해 전공 기량을 높였다.

충남도립대 토지행정학과는 전문대학 혁신사업의 일환으로 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스마트국토엑스포’에 김홍진 교수, 이동현 교수, 정대영 교수와 재학생, 일자리센터 컨설트 등 47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스마트국토엑스포 현장교육은 4차산업 시대를 맞이해 산업 최전선의 변화를 직접 체험하고 학과 전공과정 전반에 걸쳐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관련 토지행정학과는 ▲엑스포 첨단장비 및 기술전시장 체험 ▲공간정보기술 발표회 참관 등 전공 관련 최첨단 기술 변화에 대한 동향과 정보를 획득했다.

또 이날 동행한 대학일자리센터 컨설턴트와 함께 일자리창출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시대변화에 따른 취업 전략의 밑그림을 그리는 시간도 가졌다.

지도교수로 참여한 김홍진 토지행정학과 교수는 “방학임에도 열정을 갖고 스마트국토엑스포에 참여해 준 학생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보다 넓은 시선을 가져갔으면 좋겠다”며 “시대의 흐름에 앞서는 다양한 도전과 변화를 통해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의 폭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허재영 총장은 “최근 토지행정학과는 기업과 협력을 통해 4차산업 시대 핵심기술인 드론사진측량학을 교육과정에 적극 반영하는 등 교육혁신을 위해 역량을 모으고 있다”며 “토지행정학과를 비롯해 대학 12개 전 학과가 변화의 최전선에 있는 기업과 협력하고 엑스포 등 다양한 현장을 찾아 교육을 펼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연합취재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