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이하 서부발전)은 지난달 25일 본사 및 태안발전본부가 소재하고 있는 충청남도 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기업탐방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업탐방은 서부발전과 충청남도 경제진흥원이 공동으로 추진하는「2019년 충남 강소기업 분석경진대회」에 참가한 도내 대학생들에게 맞춤형 취업정보 제공 등 취업전략 수립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서부발전은 이날 지역 대학생들을 위해 본사에서 채용설명회 개최, 서부발전의 신입 직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제공하는 등 생생하고 실용적인 취업정보를 전달했다.

또한, 본사에서의 채용설명회를 마친 후 서부발전은 자사의 코어 발전소가 위치한 태안발전본부로 참가 학생들을 이동시켜 주요 발전설비에 대한 견학의 기회를 제공, 국내 발전산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증진시켰다.

이 밖에도 서부발전은 이날 행사에 참가한 대학생들에게 기업분석활동과 PT교육 등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서부발전은 최근「2019년 하계 체험형 인턴 프로그램」을 운영, 국가직무능력표준(NCS)과 면접요령 등에 대한 교육은 물론, 발전분야에 대한 직무교육을 시행하는 등 직장체험의 기회를 제공, 지역인재 취업역량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체험형 인턴 프로그램은 전체 채용인원의 60%인 33명을 지역인재로 우선 채용, 태안지역의 인재들에게 참여기회를 확대하였으며,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동일한 인턴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되어 있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도내 중소기업의 홍보와 지역인재 육성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