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노인복지관(관장 정성채)는 지난 8일 태안소방서 연계로 여성의용소방대 수호천사119와 함께 이용어르신 및 태안노인복지관 직원 대상으로 30여명이 응급상황대처(심폐소생술)교육에 참여하였다.

이날 교육은 심정지, 화상, 외상, 기도흡입 등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해 알아보고, 마네킹 및 AED(자동제세동기)를 활용하여 교육을 진행했다.

태안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응급 사고에 빠르게 대처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태안노인복지관(관장 정성채)은 복지시설 이용이 어려운 노인을 위한 취미·여가프로그램을 안면읍 노인대상으로 3월5일부터 지난 2일까지 진행하였으며 지난 9일 안면거점복지관 종강식으로 사업을 마무리하였다.

종강식에서는 새로 부임한 조한각 안면읍장의 축사를 비롯하여 강사진과 참여자의 소감나눔을 진행하였다.

하반기부터 원북·이원면 노인 대상으로 거점복지관이 진행되며, 원북거점복지관 개강식은 7월23일 오전 10시부터 원북면 주민자치센터 2층 대강당에서 진행예정으로 챠밍댄스, 노래, 스포츠스태킹(컵쌓기), 미술의 4개 과목으로 매주 2회(화, 수) 진행되며, 현재 참여자를 모집중이다. 궁금한 사항은 전화 041-674-0215~6, (김송희 사회복지사)문의 바란다.

 

SNS 기사보내기
조영순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