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태신, 이하 충남노조)이 ‘발칙한 반란’을 시작했다.

비용이 많이 드는 출범식을 대신해 농촌마을을 찾아 따뜻한 식사와 건강증진 등 의료봉사 활동을 나섰다.

충남노조는 지난 4일 부여군 남면 삼용리를 찾아 마을 어르신과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기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 출범 기념 ‘어르신께 따뜻한 밥 한 끼’라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에는 김태신 위원장이 사비 100만원을 기부해 봉사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노동조합에서 임원 및 대의원 30여명이 출동했다. 또한 부여군보건소와 도 건강증진식품과에서도 10여명의 공무원이 함께 봉사에 나섰다.

주요 활동은 ▲식사봉사 ▲의료봉사(치매·우울증선별검사 및 혈압·혈당체크 등) ▲놀이봉사(레크리에이션 및 말동무) ▲청소봉사(마을회관 및 경로당 청소) 등이다.

이들은 충남의 아들·딸로서 지역 어르신들에게 정성껏 마련한 잔치국수와 수육을 대접한 뒤 말동무와 환경 미화활동을 벌였다.

이어 지역가수와 함께 레크리에이션과 노래교실로 어르신들의 하루를 책임졌다.

특히 거동이 불편해 외부활동이 어려운 어르신을 위해서는 직접 찾아가 말벗과 따뜻한 식사를 제공했다.

김 위원장은 “시골에 인구가 줄고 마을공동체라는 의식이 사라져가는 현실이 안타까워 ‘어르신께 따뜻한 밥 한 끼’라는 봉사활동을 생각하게 됐다”며 “호응이 좋으면 주위 단체 및 기관과 손잡고 ‘따뜻한 밥 한 끼’ 봉사활동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따뜻한 밥 한 끼 봉사를 원하시는 마을 어르신은 충청남도공무원노동조합 사무실(☎041-635-5822)로 연락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편집국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